매일 성경

  • 홈 >
  • 미국본부교회자료 >
  • 매일 성경
매일 성경
우리는 군인이다 운영자 2019-05-25
  • 추천 0
  • 댓글 0
  • 조회 862

http://apostolicfaith.kr/bbs/bbsView/43/5588239

Daily Devotional

 

We Are Slodiers ( 우리는 군인이다 ) 2018.12.03

 

우리들은 영적인 전쟁을 하고있고 하나님께서 준비해 주신 갑옷이 필요하다. Nathaniel Segres Jr 설교 ( 목사, Atlanta, Georgia 교회 시무 )

 

매년 독립기념일에 나는 우리가 가지고 즐기는 자유를 위해 싸웠고 죽은 군인들을 생각한다. 지금 세계는 더 위험하게 변하고 있고 테러리즘은 증가하고 있으므로 여전히 군인들은 자유를 지키기 위하여 항상 경계 태세에 있어야 함을 생각한다. 군인들은 항상 적을 대비하여야 한다.

 

그리스도인들은 비슷한 입장에 있고 어떤면에서는 우리도 군인이다. 우리에게는24시간 일주일 내내 일하고 있는 마귀라는 적이 있기 때문에 우리의 구원을 지키기 위해 항상 경계 태세를 유지해야한다. 성경은 베드로 전서 5:8 에서 정신을 차리라. 깨어 있으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울부짖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자를 찾나니 라고 말한다.

 

그러나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가 사용 하도록 영적인 갑옷의 유형을 마련해 주시기 때문에 두려워 할 필요가 없다. 바울은 에베소서에서 이 갑옷의 구성요소들에 대해서 열거하였다. 바울은 에베소서 6:13-17 에서 이렇게 가르쳤다. “그러므로 너희가 악한 날에 능히 버티어 내고 모든 일을 행한 뒤에 서기 위해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취하라. 그런즉 서서 진리로 너희 허리를 동여매고 의의 흉갑을 입으며 화평의 복음을 예비한 것으로 너희 발에 신을 신고 모든 것 위에 믿음의 방패를 취하여 그것으로 너희가 능히 그 사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끄며 구원의 투구와 성령의 검 곧 하나님의 말씀을 취하라.”

 

하나님께서 마련하신 영적 갑옷으로 도움을 받는 사람들은 마귀의 계획, 모략을 견디어 낼 수 있으며 영원한 생명을 획득 할 수 있다. 그 갑옷은 어떻게 구성되어 있는지 가까이 들여다 보자.

 

Loins girt with truth ( 진리로 허리를 동여매고 )

 

14절에서 진리로 우리를 동여매라고 하신다. 동여매다는 의미는 벨트로 둘러싸서 묶는 것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복음의 진리로 둘러싸져야 한다. 바울 시대의 로마 군인은 느슨한 치마 같은 겉옷을 입었는데, 전투시에 그것을 벨트아래로 돌려 감아 넣었다. 이렇게 하는 것은 적과 싸울 때 행동이 자유롭도록 해 주었다. 마찬가지로, 우리의 진리의 벨트는 자유를 준다. 요한복음 8:32 에서 우리가 진리를 안다면 진리가 우리를 자유롭게 할 것이라고 했다. 마귀가 에덴의 정원에 그 현장에 처음 나타났을 때, 이브를 거짖으로 속였다. “ 너희가 절대로 죽지 아니하리라” ( 3:4 ) 우리는 마귀의 거짖말에 빠지지 않아야한다. 우리가 만일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고 복음의 진리로 우리 자신을 둘러싼다면 그것이 속임수라는 것을 알아챌수있다. 당신이 이겨내기를 원한다면 진리를 알아야한다.

 

Breastplate of righteousness ( 의의 흉갑 )

 

같은 구절에서 의의 흉갑이 나온다. 로마 군인을 위해서 흉갑은 목에서부터 허벅지 까지 덮는 갑옷의 일부분이었다. 그것은 심장 ( 하트 )을 포함한 중요한 장기들을 보호해 주었다. 우리는 하트를 사랑을 표현하는 것으로 생각할지도 모른다. 잠언서 4:23에 우리의 마음을 지키기위해서 열심을 다하여 네 마음을 지키라. 생명의 근원이 거기에서 나오느니라. “ 라고 하신다. 의라는 것은 우리의 행위가 청렴하고 거룩한 것을 말한다. 이것은 도덕적이고 정직한 삶을 사는 것이 우리의 마음을 위한 방패가 될 것이며 우리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사랑이 보존되도록 할 것임을 시사한다.

 

복음의 메시지는 사랑을 말한다. 하나님께서는 독생자를 우리의 죄를 위하여 죽음에 내어주셔서 우리를 살게 하셨다. 그 사랑의 수령자로서 우리는 책임이있다. 우리가 받은 두개의 큰 계명은 마음을 다하고 혼을다하고 생각을 다하여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과 이웃을 내 자신과 같이 사랑하는 것이다 ( 22:37-40 ). 우리가 하나님의 사랑을 주위의 사람들과 나눌 때 우리의 삶은 복음의 메시지를 전하게 된다. 의의 흉갑을 입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그것은 우리의 마음속에 하나님의 사랑을 간직하게하는 힘이있다.

 

Feet shod with the preparation of the Gospel of peace (화평의 복음을 예비한 것으로 너희 발에 신을 신고 )

 

15절에서는 화평의 복음을 예비한 것으로 우리의 발에 신을 신어야한다고 말한다. 로마 군인들은 발과 발목을 덮고 다리로 뻗어 올라간 두꺼운 신발을 신습니다. 그것은 땅을 긁어 파서 지렛대 처럼 밀고 나가기 위해 바닥에 후크가 달려있었다. 군인들은 결코 후퇴하지않고 뒤돌아 보지 않으며 계속해서 전진하도록 훈련 받았다. 그리스도인 역시 천국을 목표로 시선을 고정하고 한 방향으로 계속하여 가야한다.

 

장해물들이 있겟지만 하나님과 함께 우리는 역경과 승리에 직면 할 수 있다. 당신 뒤에 있는 일들로 인해 산만해 지지 마라. 앞을 보고 예수님께 시선을 고정하라. 만일 당신이 시련의 때에 전진 할 수 없다고 한다면 사도 바울이 14절에 지시한 것 처럼 진리로 허리를 동여매고 의의 흉갑을 입으라.

 

내가 축구를 할 때 였는데 누군가를 막아야지 했지만 그럴 수가 없었다. 그래서 단지 그를 방해하고 붙들게 되었다. 그 선수를 왼쪽이나 오른쪽으로 움직여서 어떻게 해 볼 수가 없었다. 만일 마귀가 무엇인가를 당신의 길에 놓아두어서 당신의 힘으로 지나갈 수 없다면 온 힘을 다하여 저항하고 굳건히 서라. 장해물들이 협박이 될 수 있겠지만 우리는 그것들을 극복 할 수 있다. 하나님의 말씀에 기도와 금식함으로 깊이 들어가라. “ 하나님이 이 장해물을 치워 주실 때까지 나는 굳건히 견디어 낼 것이다.” 하고 말하자. 마귀가 당신으로 하여금 두려워서 몸을 웅크리게 하도록 두지말라 !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두려움의 영을 주지 아니하시고 권능과 사랑과 건전한 생각의 영을 주셨느니라.” 딤후 1:7

 

인생의 시련을 뚫고 계속 나아가서 화평의 복음을 예비한 것으로 당신의 발에 신을 신으라.

 

Shield of faith ( 믿음의 방패 )

 

바울은 에베소서 16절에서 믿음의 방패를 취하여 그것으로 너희가 능히 그 사악한 자의 모든 불화살을 끄며 라고 말한다. 로마 군인들은 전투에서 두개의 방패를 사용하였는데 작은 것은 근접 전투시에, 그리고 큰 것은 적에게 접근시에 사용하였다. 큰 것은 이라고 불렸다. 가로 90 센치 세로 180 센치로 한 사람이 숨을 수 있을 만큰 충분히 컷다. 마귀가 의심과 두려움의 불화살을 쏘기 시작 할 때 믿음의 방패뒤에 서라.

 

당신이 작은 방패를 들고 있는 것이라면 당신의 믿음이 자랄 수 있음을 기억하라. 로마서 10:17에 믿음은 들음에 의해 오며 들음은 하나님의 말씀에 의해 오느니라고 말한다. 당신의 믿음이 자라도록 하기위해 성경을 읽고 교회에 출석하라; 주일학교에 나가서 하나님의 말씀을 공부하라; 당신이 기도 할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크게 인용하라. 당신이 하나님의 말씀을 들으면 들을수록 당신의 믿음은 자랄 것이다.

 

마귀가 우리의 길에 의심을 던질 때 우리는 큰 방패 뒤에 서기를 원하며 그것을 막아 줄 것이다. 하나님이 너를 돌보지 않아하고 마귀가 말 할 때 믿음의 방패 뒤에 설 수 있으며 그 때에 나는 하나님께서 나를 사랑하심을 안다고 말하자. 마귀가 어떤 상황이 희망이 없다고 말할 때 우리는 마귀에게 하나님과 함께 함으로 모든 것이 가능하다고 말할 수 있다. 마귀가 보낸 의심과 두려움으로 부터 보호하기위해 믿음의 방패로 덮어 가리자.

 

Helmet of salvation ( 구원의 투구 )

 

17절에 구원의 투구는 마음을 보호하는것인데 마음은 영혼으로 들어가는 문이다. 구원 받았을 때 우리는 생각의 영 속에서 새롭게 되었다 ( 에베소서 4:23-24 ). 이후에 깨끗한 생각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책임이다. 우리의 생각속으로 눈과 귀를 통해서 무엇이 들어오는지를 우리는 주의해야한다. 예를들어 인터넷이나 소셜미디어 ( 우리가 자주 SNS 라고 하는 것 ) 를 사용할 때 주의하라. 우리가 무엇을 읽거나 볼 때 잘 식별 할 수 있도록 하나님께 지혜를 구하라. 나쁜 행위는 나쁜 생각으로 시작된다. 우리의 생각들이 세상 속으로 끌려 들어간다면 우리는 거기에서 빠져나와야만 한다. 로마서 12:2 에서 이 세상에 동화되지 말고 너희 생각을 새롭게 하라고 하신다. 빌립보서 4:8 “ 무엇이든지 진실한 것과 무엇이든지 정직한 것과 무엇이든지 의로운 것과 무엇인든지 순수한 것과 무엇이든지 사랑스러운 것과 무엇이든지 좋은 평판이 있는 것과 덕이되는 것과 칭찬이 되는 것이 있거든 이런 것들을 곰곰이 생각하라. “ 는 말씀을 따름으로 우리는 그렇게 할 수 있다.

 

규칙적으로 조용한 기도의 장소를 찾는 것은 또한 좋은 것이다. 비밀의 장소 아마도 옷장이든지 들어가서 문을 닫으라. 그리고나서 계속 일어나고 있는 모든  생각들을 잊어 버리고 하나님께서 당신의 생각들을 찾아서 복음으로 어떻게 재 정렬 될 수 있는지 드러내시도록 하라.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속으로 그 나쁜 것들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Sword of the Spirit ( 성령의 검 )

 

지금까지 보아온 갑옷이라는 것은 모두 방어용이다. 마지막 항목은 공격용 무기다. 17절에 성령의 검을 들라고 말씀하시는데 그것은 하나님의 말씀이다.

 

예수님께서 광야에서 유혹을 받았을 때 마귀의 책략을 이기기 위해 성령의 검을 사용하기로 선택하였다 ( 4:1-11 ). 40주야를 금식한 후에 예수님은 지치고 굶주렸다. 마귀는 네가 하나님의 아들이면 이 돌들로 빵이되게 하라.” 예수님께서는 마귀를 빠져나올 수 없는 모래 속으로 던져 넣는 것으로 반응하지 않으시고 성경을 인용하심으로 이겨 내셨다. 예수님께서 말씀하셨다 기록된바, 사람이 빵으로만 살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입에서 나오는 모든 말씀으로 살 것이라.”

 

마귀는 곧 바로 포기하지 않고 예수님을 성전의 꼭대기로 데리고 가서 다시 유혹하여 말하였다 네가 만일 하나님의 아들이거든 뛰어내리라. 기록된바, 그분께서 자신의 천사들에게 너에 관한 책무를 주시리니 그들이 자기 손으로 너를 받들어 언제라도 네 발이 돌에 부딪히지 아니하게 하리로다.” 예수님께서 다시 성경을 사용 하셨다 너는 주 네 하나님을 시험하지 말라. “

 

마귀는 예수님을 높은 산으로 데리고 가 세번 째 시도하였다 네가 만일 내게 엎드려 경배하면 내가 이 모든 것을 네게 주리라.” 예수께서 대답하셨다. “사탄아, 너는 여기서 물러가라. 기록된바, 너는 주 네 하나님께 경배하고 오직 그분만을 섬길지니라.”

 

마귀가 당신을 공격하기위해 오면 말씀을 집어들라. 성경을 선택하고 인용하기 시작하라. 많이 알지 않아도 된다. 당신이 아는 것을 마귀를 향하여 집어던지라 혹은 성경에서 약속의 말씀을 찾아 크게 읽으라. 마귀는 하나님의 말씀을 견디어 낼 수 없다. 진리가 마귀가 마음속으로 들어오는 것을 잘라 버린다. 당신이 마귀를 그 길에서 치워 버리기를 원한다면 성령의 검을 들라 하나님의 말씀 속에서 약속을 찾고 굳게 서라.

 

Are you equipped to stand? ( 견디어 내기 위해 장비를 갖추었는가? )

 

우리는 예배 때, 하나님의 갑옷을 입고 마귀와 대항하여 싸울 준비가 된 기독교인 군인들로부터 많은 간증을 듣는다. 이것은 우리들 모두에게 무엇이 필요한가 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전세계 지역사회, 학교, 직장에서 적과 싸우도록 전략적으로 배치 하셨다. 우리는 마귀에 저항하고 복음을 전파해야 한다. 우리가 하나님께서 마련해 주신 갑옷과 무기를 사용하면 그렇게 할 수 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똑, 똑! 운영자 2019.05.25 1 843
다음글 빛 가운데로 걷자 운영자 2019.05.25 0 796